핫타임뉴스

오성환 당진시장,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참여

여러분의 기부가 당진시의 미래를 만듭니다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3/01/03 [06:23]

오성환 당진시장,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참여

여러분의 기부가 당진시의 미래를 만듭니다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3/01/03 [06:23]

▲ 오성환 당진시장 고향사랑 기부제 참여 시연 모습

 

고향사랑기부제가 올해부터 새롭게 시행되는 가운데 오성환 당진시장은 2일 NH농협은행 당진시지부를 방문해 시연을 펼치며 제도 홍보에 참여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본인의 주소지를 제외한 전국 지자체에 연간 500만 원 한도 내에서 기부할 수 있는 제도로 지방재정을 보완하고 지역 간 균형 발전 도모를 위해 마련돼 올해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기부금 10만 원까지는 전액 세액공제, 10만 원 초과분은 16.5%를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으며 기부금액의 30% 이내에 해당하는 지역 특산품, 관광상품, 지역 상품권 등을 답례품으로 제공받을 수 있다.

 

또한 모금된 기부금은 사회적 취약계층의 지원 및 지역 주민의 문화?예술?보건 증진, 지역공동체 활성화 지원 등에 사용되며 기부방법은 고향사랑e음 홈페이지를 이용하거나 전국 5,900개 지점 농협 창구에서 신청할 수 있다.

 

이날 오성환 시장은 “고향 사랑 기부제가 활성화돼 당진시 재정이 보완되고 지역경제가 활성화되기를 바란다”며 “모금된 기부금이 시민들의 복리 증진 사업에 유용하게 사용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당진시는 연구용역 보고회 개최 및 주민 의견 수렴 등 제반 절차를 이행하고 지난달 답례품 공급업체 공고를 통해 모집하는 등 고향사랑 기부제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