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광양읍은 지난 2일 계묘년 희망찬 새해를 시작하며 읍사무소 대회의실에서 전 직원이 함께 모여 청렴문화 실천 결의식을 가졌다.
시는 시민으로부터 신뢰받는 공정한 행정에 대한 기대에 부응하고 청렴한 조직 문화 정착을 위해 청렴 실천 결의식을 추진하고 있으며, 광양읍은 읍사무소 직원을 대상으로 자체적으로 행사를 추진했다.
이날 결의식은 새해 인사(직원 상호 간), 직원 대표 결의문 낭독, 반부패·청렴 서약서 서명, 광양읍장 당부 말씀, 청렴 결의 다짐 사진 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광양읍 전 직원은 광양시 공직자로서 스스로 청렴한 마음가짐을 갖고 행동 실천을 통해 공직사회의 부패 방지와 공정한 사회 조성에 솔선수범할 것을 다짐하며 청렴 실천 의지를 새겼다.
김종호 광양읍장은 “결의식을 통해 직원들의 부패 척결 의지를 대내외에 선포하는 동시에 직원들 스스로 청렴 실천 의식을 높이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며, 공직자 윤리의식 제고를 강조하고 책임감 있는 업무 수행에 임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시민에게 보다 질 높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해 시·읍정에 대한 만족도를 높이고 앞으로도 지속해서 공정하고 투명한 행정을 펼쳐 읍민에게 더욱 신뢰받는 광양읍을 만들어 나가자”고 덧붙였다.
한편, 광양읍은 지난해 ‘시정 홍보 우수부서 선정, 인구 정책 우수부서 선정, 읍면동 현장 행정평가 우수, 청정 전남 우수 으뜸마을 선정, 직원 상상 더하기 아이디어 공모 최다 선정’ 등 전 직원이 혼연일체가 되어 광양시 시책평가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뒀다. 계묘년 새해에도 시정 최일선에서 시정과 읍정 소식을 쉽고 빠르게 전달·공유하기 위해 추진 중인 ‘온/오프라인 읍민 소통창구 운영’, 주민 편의 제공을 위한 ‘생활공구 무료대여센터 운영’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5만 읍민의 행복을 이어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