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만드는 행복 계룡!’, 2023년 시민 제안제도 운영 시민 행정참여 확대를 통한 주민이 주인되는 지방자치 실현
계룡시는는 시민의 다양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적극 발굴하여 시정에 반영하기 위해 ‘계룡시 정책 어워드(AWARD)’ 제안제도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번 제안제도는 시민의 시정에 대한 관심과 참여 욕구가 높아짐에 따라 시민이 주인되는 지방자치를 실현하고, 이를 통한 행정 업무의 혁신 촉진 및 행정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실시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제안 신청은 시정 발전에 관심 있는 계룡시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국민신문고, 시 누리집(홈페이지), 시청 방문 등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접수된 제안은 실무부서 및 제안심사위원회 심사를 통해 최대 150만원 상당의 부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며, 제안 채택률 및 실시율 제고를 위해 주기적인 모니터링은 물론 우수한 내용을 제안한 공직자에게도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등 보다 참신한 아이디어 발굴을 위한 직원 참여도 적극 독려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행복이 넘치는 Yes 계룡 조성을 위해서는 시민 모두의 관심과 참여가 그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이번 제안제도에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