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특례시 일산서구 "농업인분들, 후계농업경영인 육성 사업 지원하세요!"2023년 1월 27일까지 접수 받아
고양특례시 일산서구청은 젊고 유능한 인재의 농업 분야 진출을 촉진하기 위하여 이달 27일까지 진행하는‘2023년 후계농업경영인 육성 사업’ 신청 독려에 나선다.
신청 자격은 만 18세 이상 만 50세 미만(1973. 1. 1 ∼ 2005. 12. 31. 출생자)으로 농업계 학교를 졸업(예정자 포함)했거나 농업 교육 기관에서 관련 교육을 이수하고, 독립 영농경력 10년 이하의 농업인이다.
평가와 심의를 거쳐 선정된 자는 최대한도 5억 원(세대 기준), 연 1.5%(고정금리), 5년 거치 20년 원금 균등분할 상환의 융자 조건으로 농지 구입, 시설 설치, 농기계 구입 등에 한정하여 사용할 수 있다.
신청 자격을 갖춘 농업인은 신청서를 작성하여 고양시 총괄부서인 농업기술센터 농업정책과에 제출하면 된다. 구비서류 등 자세한 사항은 고양시농업기술센터 누리집(홈페이지) 공지사항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구 관계자는 “안정적인 영농 정착을 원하는 일산서구 청년 농업인들은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주시길 바란다.”라며 “청년들이 농업을 지속해서 유지하고 농촌에 오랫동안 정착하도록 돕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