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은 귀농·귀촌인의 안정적인 정착과 지역민과의 화합을 위해 2023년도 귀농귀촌 지원사업 신청자를 1월 31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대상사업으로는 ▲귀농정착지원 5개소 ▲청년 귀농인 창업 지원사업 1개소 ▲신규농업인 현장실습교육 5개소 ▲창업농 후견인 멘토링 지원 5개소 ▲희망영농 상담소 지원 10개소 ▲귀농인의 집 조성 2개소 ▲귀농귀촌 마을 가꾸기 1개소 ▲귀농귀촌인 지역주민 희망교육 지원 10개소 ▲귀농귀촌연구회 운영 지원 1개소 ▲동네작가 운영 13명 ▲귀농인 안정정착 지원 2개소로 11개 사업 55개소를 모집한다.
특히 올해 새롭게 선보이는 귀농귀촌인 지역주민 희망교육 지원사업은 귀농귀촌인과 지역주민의 소통과 화합을 위해 추진하는 사업으로 평소 농촌에서 체험하기 힘들거나 비용이 부담되어 하지 못했던 교육 또는 체험비를 지원한다. 사업대상은 전입5년 이내 귀농귀촌인 3명 이상을 포함하는 10인 이상으로 구성된 신규 모임체이며 모임 회원은 모두 의령군에 주소를 두고 있어야 한다. 사업을 희망하는 자는 오는 1월 31일까지 읍·면 산업담당으로 방문신청 하여야 하며, 자세한 사항은 의령군청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귀농귀촌담당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