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정읍시, 지역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금 기탁 잇달아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3/01/04 [12:05]

정읍시, 지역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금 기탁 잇달아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3/01/04 [12:05]

▲ 정읍시청

 

2023년 계묘년 새해에도 정읍시에 장학금 기탁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정문희망마을 웰빙체험타운 영농조합법인 유영남 대표는 4일 정읍시민장학재단에 장학금 200만원을 전달했다.

 

정문희망마을 웰빙체험타운은 마을공동체 주민들이 주체가 되어 정읍산 콩으로 만든 콩국수와 청국장 등 특색있는 메뉴로 마을식당을 운영하고 있다. 또 두부와 콩물, 두부 과자 등 가공식품을 생산ㆍ판매하고 있으며, 20여 명의 주민 일자리를 만들어 내는 등 매년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같은 날, 시기동에 거주하는 조성남 씨도 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금 100만원을 전달했다. 이날 장학금은 구절초 축제 장터에서 국밥, 파전 등을 판매한 수익금의 일부로 마련됐다.

 

조성남 씨는 “적은 금액이지만 학업성적이 우수하거나 경제 사정이 어려워 교육 지원이 필요한 청소년들을 위해 소중히 사용해달라”고 말했다.

 

정읍시 하북동에 소재한 (유)신진공업 고광문 대표도 장학금 200만원을 전달하며 인재 육성에 힘을 보탰다. (유)신진공업은 농업시설물 설계와 시공, 유지관리를 전문으로 하는 기업이다. 신소재 결합과 신공법 개발 등 사회의 요구에 발맞춰 환경과 사람을 생각하는 착한 기업으로 거듭나고 있다.

 

이학수 이사장은 “정읍시 학생들의 밝은 미래를 위해 따뜻한 마음으로 나눔을 결정해 주신 모든 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보내 주신 장학금은 꼭 필요한 곳에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