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농업 신기술보급 시범사업 참여자 모집5개 분야, 53개 사업 대상자 모집...1월 27일까지 접수
고흥군은 영농환경 개선 및 선진기술 보급을 위해 2023년 농업 신기술보급 시범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농업 신기술보급 사업은 최근에 연구·개발된 신기술 보급과 농업현장의 문제 해결을 위해 추진하는 사업으로 고흥군은 올해 총 5개 분야 53개 사업(118개소)에 총 34억 원을 투입해 농업인 교육과 영농현장 기술지도에 나선다.
모집 분야는 ▲벼·밭작물 분야에 우리 도 육성품종 최고품질 쌀 생산단지 조성 등 5개 사업(6개소) ▲원예 분야에 스마트 트랩 이용 디지털온실 실시간 병해충 자동예찰 등 26개 사업(73개소) ▲축산 분야에 고품질 자가퇴비 자원화 및 유통 활성화 시범 등 5개 사업(14개소) ▲농촌자원 분야에 밭작물 가공 활용 제품화 시범 등 16개 사업(23개소) ▲인력육성 분야 품목별 우수 농업인연구회 지원 등 1개 사업(2개소)이다.
신청자격은 고흥에서 작물을 재배하고 있는 농업인, 농업인단체, 농업법인 등으로 신기술 시범요인을 적극 수용하고 새로운 기술을 인근 농가에 파급하여 사업 효과를 높일 수 있어야 하며, 신청은 1월 27일까지 각 읍면사무소를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사업 대상자는 현지심사와 농업산학협동심의회 심의를 거쳐 최종 확정된다.
고흥군 관계자는 “올해 시범사업은 농업경쟁력 향상과 지역특화작목 육성에 중점을 두고 추진할 계획이다”며 이번 사업을 통해 신기술 보급과 과학영농 실천으로 고흥 농업의 경쟁력이 향상 될 수 있는 만큼 농업인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농업 신기술 보급 시범사업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고흥군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