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관악에서는 누구나 선생님이 될수 있다! 지식기부로 운영하는 재능나눔학교 강사 모집

주민 주도 자발적 교육 활성화, 사람과 사람을 연결하는 지식네트워크 구축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3/01/05 [07:27]

관악에서는 누구나 선생님이 될수 있다! 지식기부로 운영하는 재능나눔학교 강사 모집

주민 주도 자발적 교육 활성화, 사람과 사람을 연결하는 지식네트워크 구축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3/01/05 [07:27]

▲ k-trot과 함께하는 영어교실

 

관악구가 주민 누구나 가르치고 배울 수 있는 ‘재능나눔학교’에서 다양한 지식과 재능을 기부할 재능기부자를 모집한다.

 

‘재능나눔학교’는 다양한 재능을 가지고 있는 주민과 배우고자 하는 주민을 이어주는 평생학습 프로그램이다. 지역의 유휴공간을 활용하여 주제, 교육방식, 연령 등 제약이 없이 주민 누구나 가르치고, 배우며 성장할 수 있어 구민들에게 호응이 좋다. 또한, 재능나눔학교를 통해 지식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주민 주도의 자발적 교육을 활성화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현직 꽃 가게 사장님의 ‘프리저브드 플라워 디자인’, 은퇴한 경제학 교수님의 ‘생활 속의 경제 상식과 시사경제’, 고등학교 영어 교사와 번역가로 활동했던 주민이 트로트와 영어를 접목하여 개발한 ‘k-trot과 함께하는 영어교실’ 등 다양한 분야의 재능나눔 강좌를 운영해 큰 인기를 끌었다.

 

재능나눔학교에 재능기부를 희망하는 주민은 관악구 홈페이지 ▷ 교육 ▷ 참여 ▷ 재능나눔학교) 참여란을 참고하여 강좌명, 강의일정, 준비물 등을 작성한 강의계획서 제출이 가능하다. 강좌개설은 담당부서 검토 후 결정되며 자세한 문의사항은 관악구청 교육지원과로 문의하면 된다.

 

단, 영리, 종교, 정당, 특정인과 함께하는 교육 등 특수한 목적을 가지고 있는 강좌는 제외된다.

 

구 관계자는 “재능나눔학교는 강의 경력이 없고, 강의 기법을 몰라도 누구나 재능기부에 참여할 수 있다.”라고 하며, “본인의 경험, 지식, 기술 등 재능을 지역 주민들과 함께 나누며 성장할 수 있는 재능나눔학교에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