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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등포구 "낭비되고 있는 예산, 동 주민센터로 신고하세요"

건전한 지방재정 운영을 위한 예산낭비신고센터 확대 운영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3/01/05 [07:19]

영등포구 "낭비되고 있는 예산, 동 주민센터로 신고하세요"

건전한 지방재정 운영을 위한 예산낭비신고센터 확대 운영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3/01/05 [07:19]

▲ 영등포구 홈페이지 메인 화면의 ‘예산낭비신고센터’ 배너

 

영등포구는 건전한 지방재정 운영과 재정 투명성 강화를 위해 예산낭비신고센터를 18개 동 주민센터로 확대 운영한다고 밝혔다.

 

예산낭비신고센터는 국민이 세금이 낭비되지 않도록 직접 지방 재정을 감독하고 불필요한 공사, 낭비성 지출을 신고하거나 예산을 절감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제도이다 .

 

그 동안 구민은 영등포구 홈페이를 통해 예산낭비를 신고할 수 있었다. 그러나 온라인 신고뿐만 아니라 주민민센터에 방문하여 신고할 수 있도록 관내 18개 동 주민센터에 예산낭비신고 접수 창구를 마련했다.

 

구는 온라인과 동 주민센터에 신고된 사례를 구 홈페이지에 공개하여 투명하고 효율적인 지방재정 운영에 앞장설 계획이다.

 

석승민 기획예산과장은 “소중한 세금이 올바르게 쓰일 수 있도록 구민 여러분께서 감시자 역할을 해주시라”며 “구민참여를 통해 재정운용의 투명성 및 책임성 확보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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