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삼척시, 2023년 작은도서관 순회사서 지원 공모사업 선정...사서 1명 모집

2023년도 순회사서 지원 사업 참여 도서관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3/01/05 [08:19]

삼척시, 2023년 작은도서관 순회사서 지원 공모사업 선정...사서 1명 모집

2023년도 순회사서 지원 사업 참여 도서관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3/01/05 [08:19]

▲ 삼척시청

 

삼척시(평생교육과)가 ‘2023년 작은도서관 순회사서 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관내 작은도서관 순회사서 1명을 모집한다.

 

‘작은도서관 순회사서 지원’ 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재)한국도서관문화진흥원에서 주관한다. ‘순회사서 지원 사업’은 전문사서가 작은 도서관을 순회하며 전반적인 도서관 운영을 지원해 작은 도서관의 업무에 전문성을 확보하고 공공도서관과 작은 도서관 간을 연계하여 협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는 사업이다.

 

현재 삼척시 관내 작은도서관은 총 13개소이며, 이번 순회사서 지원사업에 참여하는 도서관은 ▲남양작은도서관 ▲평생학습관 내 작은도서관 총 2개소이다.

 

이에 삼척시 평생교육과에서는 관내 작은 도서관의 지원업무를 수행할 순회사서 1명을 오는 1월 13일까지 모집한다. 지원 자격은 도서관법에 의한 사서자격증 소지자로, 관련 서류를 갖춰 삼척시 평생교육과로 방문하거나 우편·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선발된 순회사서는 오는 2월부터 11월까지 이번 지원사업에 참여하는 관내 작은도서관 2개소에 근무하며 작은도서관 운영자 교육, 독서·문화프로그램 및 독서동아리 운영 지원, 수서·제적 등 도서정리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삼척시 관계자는 “이번 순회사서 지원 사업을 통해 관내 작은도서관들의 전문성을 높이고, 내실 있는 운영을 지원하여 시민 모두가 언제 어디서나 책을 읽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