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진주시, 2023년 농산물 유통분야 지원사업 신청 접수

19일까지, 농산물 공동브랜드 지원사업 등 4개 사업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3/01/05 [10:31]

진주시, 2023년 농산물 유통분야 지원사업 신청 접수

19일까지, 농산물 공동브랜드 지원사업 등 4개 사업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3/01/05 [10:31]

▲ 진주시, 2023년 농산물 유통분야 지원사업 신청 접수-2022년 농업 유통기반시설 및 장비 지원사업으로 설치한 고추 선별기에서 진주드림 농산물이 선별.포장되고 있는 모습

 

진주시는 오는 19일까지 2023년 농산물 유통분야 지원사업 신청을 접수한다.

 

이번에 지원하는 유통분야 사업은 총 4개로, 농산물 공동브랜드 공동선별비 지원, 농산물 공동브랜드 포장재 제작비 지원, 농업 유통기반시설 및 장비 지원, 양정시설 지원사업으로 76억 원의 사업비로 추진한다.

 

농산물 공동브랜드 지원사업은 2020년에 진주시에서 개발한 진주시 농산물 공동브랜드 ‘진주드림’ 사용조직체에 대해 공동선별비와 포장재 제작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농업 유통기반시설 및 장비 지원사업은 농산물 산지유통시설의 현대화·자동화 지원으로 유통기능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추진한다. 양정시설 지원사업은 노후화 등으로 활용성이 떨어지는 기존 양정시설을 개보수하여 고품질 쌀의 보관 능력 향상 및 관리비용 절감을 위해 추진한다.

 

사업 신청을 희망하는 농업인 및 농업조직체는 농지(사업장) 소재지 읍·면 사무소 또는 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신청 서식은 진주시 홈페이지에서 미리 내려받기 가능하며, 접수처에 비치되어 있는 양식을 이용할 수도 있다.

 

접수된 사항은 담당 부서의 서류 검토와 현지 확인심사 등을 거쳐 2월 중 진주시 농업·농촌 및 식품산업 정책심의회를 통해 최종 대상자를 선정한다.

 

시 관계자는 “유통비 절감을 통해 농가 소득 증대에 도움이 되고, 소비자가 믿고 구입할 수 있는 고품질 농산물 유통을 위해 지원사업에 만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진주시는 시는 이번에 지원하는 4개 사업 외 진주드림 쇼핑몰 택배비 지원 등 6개 사업을 46억원의 사업비로 올해 순차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농산물 유통분야 지원사업과 관련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접수처나 농업기술센터 농산물유통과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