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제로타리 3700지구 대구 동삼로타리클럽 이웃돕기 성금 300만원 전달 |
대구광역시 북구는 국제로타리 3700지구 대구 동삼로타리클럽에서 1월 5일 북구 저소득층 지원을 위한 성금 300만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날 전달식에는 배광식 북구청장과 동삼로타리클럽 이창훈 회장을 비롯한 임원진들이 참석하여 우리 지역의 나눔문화 확산과 기업의 사회공헌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었다.
동삼로타리클럽은 지난 7월 9대 회장으로 역임된 이창훈 회장의 취임 축하 쌀 1,000kg을 북구청에 전액 기부를 하는 등 나눔 문화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으며, 이번에 전달한 성금은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하여 저소득 아동의 독서습관 함양을 위해 북구청의 후원사업인 ‘꿈꾸는 BOOKIDS 도서구입비 지원’ 사업비로 사용할 예정이다.
이창훈 회장은 “최근 물가 상승과 경기침체로 힘든 시기를 보내는 분들이 많은 것으로 알고 있다”며, “회원들이 다함께 마련한 정성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배광식 북구청장은 “어려운 시기에도 소외계층을 위한 이웃 사랑을 실천한 동삼로타리클럽 회원의 따뜻한 마음에 감사하며,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위한 지속적인 관심과 활동을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