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특례시 일산서구, 65세 이상 저소득 어르신 틀니·임플란트 지원만 65세이상 의료급여 수급자 치아건강 증진 도모
고양특례시 일산서구가 금전적 부담이 상당한 틀니와 임플란트 비용을 의료급여 수급자에게 지원하는 치과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임플란트 지원대상은 만 65세 이상 부분 무치악인(완전 무치악은 제외) 의료급여 수급자가 대상이며 1인당 평생 2개를 지원받을 수 있다. 의료급여 1종 수급자의 경우에는 임플란트 시술 시 10%, 2종 수급자의 경우에는 20%를 본인 부담하게 된다.
틀니 지원은 만 65세 이상 의료급여 수급권자가 대상이며, 7년에 1회 지원한다. 의료급여 1종 수급자의 경우에는 틀니 시술 시 5%, 2종 수급자의 경우에는 15%의 비용을 부담하면 된다.
대상자는 구청이나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하여 등록신청서를 제출하거나, 간편하게 병원에서 전산으로 대리 신청 또한 가능하다. 정윤식 일산서구청장은 “치아가 불편하신데 비용으로 인해 고민하셨던 어르신들은 이 제도를 꼭 활용해 보시길 바란다.”며 “다양한 의료급여 사업들을 홍보하여 많은 어르신들이 혜택을 받으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