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서산시 명품 수산물 감태 ‘2023년 계묘년 첫 해외 수출’

(주)기린컴퍼니(송원식품) 감태 해외수출 선적식 개최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3/01/05 [15:24]

서산시 명품 수산물 감태 ‘2023년 계묘년 첫 해외 수출’

(주)기린컴퍼니(송원식품) 감태 해외수출 선적식 개최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3/01/05 [15:24]

▲ 감태 선적식 전경

 

2023년 1월 5일 서산시 갈산동 소재 ㈜기린컴퍼니(송원식품)에서 홍콩 프리미엄 마켓 입점 및 수출 관련 선적식이 열렸다.

 

수출 물량은 1TEU(약 60백만원)으로 중화권 시장 교두도 확보를 위해 홍콩으로 수출한다.

 

구운감태, 조미감태, 생감태 등 다양한 감태 상품을 홍콩 시장으로 수출하여 지역 수산물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지역수산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송주현 대표는 “코로나19 및 화물연대 파업 등 어려운 국내외 상황에도 불구하고 서산시와 aT(대전세종충남본부)의 지원을 통해 이룬 쾌거라며 많은 도움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또한 “지난 2022년 6월부터 현재까지 감태 단일 품목으로만 10만불 수출액을 달성했다고 그 성과에 대해 서산시장님을 비롯한 서산시 관계자에게 깊은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송 대표는 지역 우수 여성 기업인으로 서산시 감태 명인인 부친 송철수에 이어 2대째 가업을 기어가며 서산시 홍보와 수산경제 활성화에 큰 기여를 하고 있다.

 

시에서는 서산 수산물(감태)사업 진흥을 위해 감태 생산시설 지원, 수산물(감태) 명품화 육성지원, 수산물 포장 기자재 지원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으며, 해외 수출을 통한 지역 홍보 및 경제 활성화를 꾀하고 있다.

 

경제환경국장 구창모는“민선8기 수산물 명품화 공약 이행을 위해 열심히 노력해주시는 송 대표를 비롯해 많은 관계자분들에게 깊은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라며 “앞으로도 수산유통가공업 종사자들에게 적극적인 지원을 통해 지역 수산활성화를 위해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