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 20일까지 비상근 이사 첫 공모

5일 임원추천위원회 갖고 공모 절차 돌입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3/01/05 [15:09]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 20일까지 비상근 이사 첫 공모

5일 임원추천위원회 갖고 공모 절차 돌입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3/01/05 [15:09]

▲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 20일까지 비상근 이사 첫 공모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이 비상근 이사에 대한 첫 공모에 들어갔다.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은 5일 임원추천위원회를 갖고 임원 공개모집안에 대한 심의?의결을 거쳐 공모 절차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이는 신찬인(전 충북청소년종합진흥원장), 이인숙(현 청주대 연극영화학부 교수), 정삼철(현 충북연구원 성장동력연구부장) 등 기존 이사 3인의 임기만료(2023. 2. 28.)에 따른 것으로, 청주문화재단이 비상근 이사에 대한 공모를 진행하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청주문화재단 임원추천위원회 운영 규정에 따른 비상근 이사의 자격요건은 채용예정 분야의 석사 이상 학위 소지자로서 직무와 관련된 경력 10년 이상, 채용예정 분야의 직무와 관련된 경력이 15년 이상, 공무원 5급 이상으로서 관련 분야에서 근무한 경력이 있는 자, 위 세 가지 항목 중 하나 이상의 자격을 갖춘 사람으로 문화예술분야 관련 경험과 식견 등을 고려해 선발한다.

 

비상근 이사로 임명되면 이사회에 출석해 재단의 업무에 관한 사항(사업계획 및 예산의 심의·승인, 규정의 제·개정 등)을 의결하며, 이사회 또는 이사장으로부터 위임받은 사항을 수행한다.

 

임기는 임명일로부터 2년(2023년 3월 1일 ~ 2025년 2월 28일)이며, 1회 연임할 수 있다.

 

접수기간은 오는 6일부터 20일 오후 6시(주말·공휴일 제외)까지며, 청주문화재단 홈페이지 또는 청주시 홈페이지에서 관련서류를 내려 받아 작성한 뒤 온라인 제출하면 된다.

 

이후 응모자들에 대해 임원추천위원회가 심사하고 고득점자 순으로 임용예정 인원의 2배수 내 후보자 명단을 추천하면, 심사결과에 이의가 없는 한 이사장인 청주시장이 최종 임명한다.
  • 도배방지 이미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