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국토교통부, 충청권 동반성장, 국토부가 원팀으로 협력

원희룡 장관, 연말 부울경에 이어 충청권 균형발전 협력 약속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3/01/05 [18:59]

국토교통부, 충청권 동반성장, 국토부가 원팀으로 협력

원희룡 장관, 연말 부울경에 이어 충청권 균형발전 협력 약속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3/01/05 [18:59]

▲ 국토교통부

 

국토교통부는 1.5일 충청북도 청사에서 최민호 세종시장, 김태흠 충남지사, 김영환 충북지사, 이택구 대전시 부시장과 함께국토교통부-충청권 지역발전 협력회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역발전 협력회의는 국토교통부 장관이 직접 지역을 찾아 지자체와 권역별로 원팀을 이루어 지역현안을 함께 고민하고 지역 맞춤형 국토교통 지원전략을 제시하는 논의의 장이다.

 

국토교통부는 지난 12월 부산에서 부울경 시·도지사와 첫 지역발전 협력회의를 개최하여, 부울경 1시간 생활권, 특화산업 거점육성, 세계박람회 개최 등 3대 지원전략을 제시하고 부울경과의 상호협력을 위한협약서를 체결하였으며,오늘 충청권 4개 지자체와의 협력회의에서도 충청권이 가진 현안을공유하고, 충청권 동반성장을 위해 국토교통부가 지원해야 할 사항에 대해 폭넓게 논의하게 된다.

 

이번 협력회의에서 국토교통부는 충청권 동반성장 지원을 위한 3대 추진전략 19개 과제를 제시하고, 대전광역시, 세종특별자치시, 충청북도, 충청남도와 함께 “지역균형발전 및 충청권 동반성장을 위한 상호협력 협약”을 체결한다.

 

국토교통부가 제시한 추진전략은 ?충청권의 국가행정과 균형발전 중심으로 도약 지원, ?핵심거점 간 광역·간선망 연계 강화, ?특화산업 육성과 혁신성장 기반 조성으로 세부 과제는 다음과 같다.

 

[충청권의 행정 및 균형발전 중심으로 도약 지원
  • 도배방지 이미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