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이완섭 서산시장, 보훈단체와 신년 간담회 개최

이완섭 서산시장, “나라를 위해 헌신하신 분들을 위해 전국 최고 수준으로 예우하겠다”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3/01/06 [06:25]

이완섭 서산시장, 보훈단체와 신년 간담회 개최

이완섭 서산시장, “나라를 위해 헌신하신 분들을 위해 전국 최고 수준으로 예우하겠다”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3/01/06 [06:25]

▲ 이완섭 서산시장이 5일 서산시 보훈회관에서 관내 보훈단체장 및 임원들과 소통하고 있다

 

이완섭 서산시장은 2023년 새해를 맞아 국가를 위해 헌신한 국가유공자에 대한 예우를 위해 지난 5일 동문동 서산시 보훈회관에서 관내 8개 보훈단체장 및 임원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시에 따르면 이날 간담회에서 참석자들은 보훈에 관해 자유롭게 의견을 나누는 방식으로 간담회를 진행했으며, 국가유공자들의 복지 및 보훈의 향후 발전 방향을 토의했다.

 

아울러 이 시장은 민선8기 공약사항 추진한 국가유공자 수당 인상과 관련해 직접 설명하기도 했다.

 

이 시장은 “나라를 위해 헌신하신 분들에게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담아 올해부터 참전유공자에 대한 수당을 월 25만 원에서 월 40만 원으로, 참전유공자가 사망한 경우 배우자에 대한 수당을 월 10만 원에서 월 16만 원으로, 국가유공자와 그 유족에 대한 보훈명예수당도 월 10만 원에서 월 16만 원으로 인상했다”고 밝혔다.

 

이어 “이는 전국 최고 수준의 예우이며 이른 시일 내에 100% 인상을 달성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산시는 공공시설 이용요금 감면, 독립유공자 위문, 국가유공자 명패 달아드리기 사업, 보훈복지문화대학 운영 등 국가유공자들의 예우를 강화하기 위해 다양한 시책을 펼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