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임실군, 혁신적?효율적 인력 운용 우수지자체 선정

행정안전부 주관, 인력 재배치 평가에서 우수자치단체 선정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3/01/06 [10:37]

임실군, 혁신적?효율적 인력 운용 우수지자체 선정

행정안전부 주관, 인력 재배치 평가에서 우수자치단체 선정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3/01/06 [10:37]

▲ 임실군청 전경

 

임실군이 혁신적이고 효율적으로 인력 운용을 잘한 지자체로 선정됐다.

 

군은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인력 재배치 평가에서 우수자치단체로 선정, 인센티브로 1억5천만원의 특별교부세를 확보했다고 6일 밝혔다.

 

인력 재배치는 신규 행정수요 발생 시 정원을 늘리지 않고, 기존 인력을 자체 감축해 신규 행정수요에 재배치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번 행정안전부 인력 재배치 특별교부세 인센티브 대상은 2021년 재배치 실적 1% 이상 자치단체로 임실군을 포함해 총 51개 자치단체가 선정됐다.

 

군은 행정 여건 변화에 탄력적 대응을 위해 쇠퇴 및 감소 분야 인력은 감축하고, 유사하고 중복된 기능을 통?폐합하는 등 효율적인 인력 운용 노력이 인정받은 것으로 평가됐다.

 

군은 이에 만족하지 않고, 군민 눈높이에 맞는 효율적 인력 운용을 위한 체질 개선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그 일환으로 지난해 말 조직개편을 통해 혁신과 성과, 효율성을 기반한 체질 개선에 나섰다.

 

민선 8기 첫 조직개편으로 성과 중심의‘일 잘하는 조직’으로 거듭나기 위해 기능이 중복되는 팀을 폐지하고 시설사업소를 신설하는 등 조직 효율성을 제고했다.

 

군은 민선 8기 공약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적재적소에 인력을 배치, 가시적인 성과를 내는 조직으로서 안정화를 꾀할 방침이다.

심 민 군수는“앞으로도 기능인력 재배치를 통해 행정조직의 내실화와 탄력적인 인력 운영에 힘쓸 것”이라며“계묘년 새해에도 임실군 미래 발전을 위해 군민들과 약속한 공약사업은 물론 군민 복지향상을 위한 현안 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