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에서 시민들의 공동체 참여를 독려하고 지원하기 위한 설명회가 열린다.
세종특별자치시는 오는 12일 시청 여민실에서 세종시교육청, 세종인재평생교육진흥원, 세종시문화재단과 ‘2023년 공동체 지원사업 통합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시민들의 공동체 참여와 협력을 지원하기 위해 각종 공동체 활성화 지원사업에 대한 시민 이해를 돕고 선택의 폭을 넓히고자 마련됐다.
이날 소개되는 공모사업은 ▲마을공동체 육성지원 사업 ▲청년공동체 활성화 사업 ▲여성중심 마을공동체 활성화 사업 ▲세종마을학교사업 ▲평생학습동아리 지원사업 ▲생활문화 활동지원사업 등 기관 4곳의 6가지 사업이다.
세종시의 지방시대 분권모델을 선도하는 공동체 지원사업은 시민이 직접 참여해 주민자치 실현과 마을공동체 활동 일상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시를 비롯한 시교육청, 진흥원, 문화재단은 사업별 지원유형을 다양화하고, 기관별 공모 선정 원칙 수립 등을 통해 사업 효율성과 지속 가능성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각 공모 사업은 이달 중 각 기관 누리집을 통해 공고되며 세부지원 자격, 지원 분야 등에 따른 접수를 시작해 자체심사 및 보조금심의를 거쳐 최종 보조사업자를 선정하게 된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