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2023년 가축분뇨 수분조절제(축사깔짚) 지원사업 품목 추가!‘피트모스’ 추가, 축사 소재지 읍·면 행정복지센터에서 13일까지 접수
예산군은 가축분뇨의 적정 처리와 축산악취 저감을 통한 민원발생 최소화 및 지속가능한 친환경 축산업을 영위하기 위한 2023년 가축분뇨 수분조절제(축사깔짚) 지원사업 신청을 오는 13일까지 접수한다.
가축분뇨 수분조절제(축사깔짚) 지원사업은 가축분뇨 자원화 촉진 활성화를 통한 안정적인 사육기반을 구축하고 이로 인한 축산업 이미지 개선 및 민원발생을 사전 예방하는데 목적이 있다.
지원대상은 △소(한육우, 젖소)는 10두 이상 150두 이하 △돼지는 100두 이상 4000두 이하 △닭은 1만수 이상 10만수 이하 농가를 우선 지원한다.
지원단가는 톱밥 250원/㎏, 왕겨 50원/㎏, 피트모스 300원/㎏이며, 총 2억5000만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농가당 50만원 기준으로 50%인 25만원을 군비로 지원하고 깨끗한 축산농장 인증농가는 추가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부터는 기존 톱밥, 왕겨뿐만 아니라 피트모스(이탄제제)를 추가 공급하며,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축산농가는 관련서류를 구비해 축사 소재지 읍·면 행정복지센터 산업팀에 신청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가축분뇨수분조절제 지원사업은 가축분뇨를 적정처리하고 축산악취 저감 및 악취 민원 사전 예방 등 효과가 기대되는 만큼 축산농가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