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안동시, 시민교통 절감을 위한 알뜰교통카드 마일리지 할인제 1월부터 시행

대중교통 이용 전·후 도보,자전거 이용 시 회당 최대 250원 할인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3/01/11 [10:46]

안동시, 시민교통 절감을 위한 알뜰교통카드 마일리지 할인제 1월부터 시행

대중교통 이용 전·후 도보,자전거 이용 시 회당 최대 250원 할인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3/01/11 [10:46]

▲ 안동시, 시민교통 절감을 위한 알뜰교통카드 마일리지 할인제 1월부터 시행

 

안동시는 1월 1일부터 시민교통비 절감을 위한 알뜰교통카드 마일리지 할인제를 시행한다.

 

알뜰교통카드는 대중교통(버스, 지하철 등)을 이용하기 전이나 이용 후 보행, 자전거 이동거리에 비례해 1회당 최대 250원을 적립해주는 제도로 월 최대 11,000원까지 적립이 가능하다.

 

적립된 마일리지는 매월 정산되어 청구할인이나 캐시백되며, 대중교통의 정기 이용 유도를 위해 월 15회 이상 대중교통을 이용할 경우에 마일리지가 지급된다.

 

마일리지 적립은 알뜰교통카드 발급 후 알뜰교통카드 회원가입을 하고 앱을 실행해 ‘출발’버튼을 누르고 도보나 자전거로 이동한 후 대중교통이용, 이후 보행 또는 자전거를 이용하여 목적지에 도착해 ‘도착’버튼을 클릭하면 된다.

 

알뜰교통카드의 발급은 신용카드?체크카드?모바일선불카드 모두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알뜰교통카드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안동시 관계자는 “알뜰교통카드를 통해 시민교통비 절감과 대중교통 이용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시책 시행을 통해 대중교통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