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동구, 새해맞이 福 나눔 “혁필화 체험하세요!”17~18일 동구 인문학당서…16일까지 사전 신청
광주 동구는 계묘년 새해맞이 복(福) 나눔 행사로 동구 인문학당에서 주민들과 겨울방학을 맞은 아이들이 함께 혁필화를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새해맞이 ‘다짐’을 주제로 한 이번 혁필화 체험 프로그램은 17~18일 총 4회에 걸쳐 회당 20명씩 참여해 동구 인문학당에서 진행된다. 혁필화는 납작한 가죽을 한 획으로 해, 문자와 그림을 결합한 문자 그림으로 길상과 기복을 바탕으로 한 서민 풍속으로 이어져 오고 있다.
동구는 전문 작가를 초청해 오는 17~18일 양일간에 걸쳐 혁필화 유래와 그리는 방법 등을 소개하고 직접 문구와 그림을 구상해 혁필화를 체험하는 시간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참여 방법은 오는 16일까지 동구 ‘두드림’ 앱 또는 전화로 사전 접수하면 된다. 참여 대상은 가족을 포함한 동구 주민, 선착순 60명이다. 임택 동구청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동구를 대표하는 인문거점 시설인 동구 인문학당에서 주민, 아이들과 함께하는 의미 있는 설맞이 인문행사로 마련했다”면서 “새해의 시작을 가족과 함께 혁필화 체험을 하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