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충남도, 민선 8기 새로운 자치·안전 추진 ‘시동’

도 자치안전실, 11일 주요 업무계획 수립 위한 전문가 토론회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3/01/11 [18:40]

충남도, 민선 8기 새로운 자치·안전 추진 ‘시동’

도 자치안전실, 11일 주요 업무계획 수립 위한 전문가 토론회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3/01/11 [18:40]

▲ 충남도, 민선 8기 새로운 자치·안전 추진 ‘시동’

 

충남도는 11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도 자치안전실장 주재로 ‘2023년 자치안전실 주요 업무계획 수립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토론회는 민선 8기 첫 조직개편으로 출범한 자치안전실의 핵심과제 등 주요 업무계획을 공유하고 앞으로의 추진 방향을 살피는 자리로 마련했다.

 

자치·안전분야 교수와 연구원, 기업 임원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 이번 토론회는 주요 업무계획 보고, 분야별 토론 등의 순으로 진행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지방시대위원회 구성 및 과제 발굴, 고향사랑 기부제 활성화, 자주재원 확충, 신속한 민원 서비스 추진, 지역공동체 활성화 추진 등을 주제로 심도 있는 논의를 나눴다.

 

또 재해예방지구 확대 및 재난안전 통합관리, 민생분야 특사경 활동 강화, 재난재해 체계적 대응, 재난 피해 일상 회복 및 생활 안정 지원 등의 안건에 대해서도 다양한 의견을 주고받았다.

 

아울러 민선 8기 실질적 원년을 맞아 도내 자치·안전을 책임지기 위한 미래지향적 시책과 실행계획도 발굴·수립하기로 했다.

 

조원갑 도 자치안전실장은 “올해 자치안전실이 새롭게 출범하는 만큼 기존 정책 추진에 안주하지 않고 민선 8기 도정에 맞는 업무 개선, 도민이 몸으로 느낄 수 있는 안전한 사회 만들기에 자치안전실 전 직원과 함께 행정력을 집중할 것”이라며 “업무계획의 완성도를 높이고 도민 생활에 실질적 도움을 줄 수 있는 정책을 발굴·추진해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