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청송군, 미래 영농기술 보급에 앞장

농업과학기술보급 국·도·군비 보조사업‘접수’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01/25 [12:21]

청송군, 미래 영농기술 보급에 앞장

농업과학기술보급 국·도·군비 보조사업‘접수’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01/25 [12:21]

청송군은 농업기술센터에서 실시하는 새로운 영농기술의 신속한 보급과 농업 소득증대를 위해 농촌진흥기관 국?도비 보조사업 및 지역 자체 시범사업 신청을 받고 있다.

 

2022년 추진하는 시범사업은 GAP명품사과재배단지 조성을 포함해 총 32개 사업으로, 친환경 해충 방제지원, 노지채소 가뭄대비 자동관수관비 장치 보급, 새 소득 작목 기반 조성 등 농업인의 요구에 부응하는 사업을 추진해 농업의 새로운 도약을 위한 발판을 마련할 계획이다.

 

신청 대상은 관내에 거주하는 농업인, 농업인단체, 농업법인 등 지원 자격을 갖춘 대상자이며, 지난 1월 17일부터 2월 11일까지 4주간 청송군농업기술센터 방문, 우편, 팩스, e메일 등으로 접수 중이다.

 

시범 사업별 세부내용은 군청 홈페이지 고시?공고, 공지사항, 새소식지 등을 참고하면 되며, 향후 신청농가에 대해서는 현지심사와 대상농가의 사업추진 의지, 시범효과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하여 산학협동심의회를 거쳐 파급효과가 높은 최종 사업대상자를 선정할 방침이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미래 농업환경 변화에 맞춘 영농 기술보급으로 농업경쟁력을 확보해 농가소득을 높일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지원하겠다.”며 “사업추진 의지가 있는 농업인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