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부천시, 지역경제활성화 혁신적 관리로 빠른 일상회복 꿈꾼다

지역경제활성화 혁신적도구 4개 분야 중점추진, 평가 및 인센티브로 추진 활력 뒷받침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02/11 [10:17]

부천시, 지역경제활성화 혁신적 관리로 빠른 일상회복 꿈꾼다

지역경제활성화 혁신적도구 4개 분야 중점추진, 평가 및 인센티브로 추진 활력 뒷받침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02/11 [10:17]

부천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침체된 지역경제의 빠른 회복과 시민들의 온전한 일상회복을 위해 확장적 재정정책 기조에 발맞춰 지역경제활성화 혁신적 관리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시는 외부재원과 지방채발행 등 확장적 재원들을 신속집행을 통해 지역 상공인들에게 신속히 수혈하는 한편, 자금이 시에 오래 머무를 수 있도록 관내 기업의 생산제품 및 서비스 구매와 대형공사 관내기업 참여확대로 지역경제를 활성화할 방침이다.

 

특히 시는 혁신적 실행방안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의 선순환을 높이는 중점시책 4개 분야(△국·도비 등의 외부재원 확보 증대, △예산 신속집행, △관내기업 생산품 이용 확대, △대형공사 관내기업 참여 확대)를 주요 도구로 선정하고 연중 추진하기로 했다.

사업추진은 자금의 최종 지출부서인 회계과에서 총괄하고, 예산법무과에서는 ‘외부재원 확보 및 신속집행’을, 회계과에서는 ‘관내기업 생산품 이용’을, 건축허가과에서는 ‘대형공사 관내기업 참여 확대’를 각각 분담하여 실행한다.

성공적 사업추진을 뒷받침하고 추진동력을 배가하기 위하여 결과에 대한 평가와 추진부서 및 직원에게 성과에 상응하는 인센티브가 지급되며, 향후 추진성과가 있는 것으로 판단되면 부천도시공사 등 부천시 출자?출연기관으로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

 

장덕천 부천시장은 “위드코로나 분위기가 확산되고 있지만, 지역의 소상공인들과 시민들이 여전히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으로 금년도 재정이 확장재정 기조로 편성된 만큼 본 시책이 지역경제 회복의 마중물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사업추진에 전 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실천을 당부한다.” 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