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영천시, 농특산물 쇼핑몰 별빛촌장터 입점 업체 모집

영천시에 주소를 두고 농축임산물을 재배·생산·가공하는 생산자와 판매자 신청 가능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02/11 [10:21]

영천시, 농특산물 쇼핑몰 별빛촌장터 입점 업체 모집

영천시에 주소를 두고 농축임산물을 재배·생산·가공하는 생산자와 판매자 신청 가능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02/11 [10:21]

영천시는 농특산물 온라인 쇼핑몰 ‘별빛촌장터’에 신규로 입점할 업체를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별빛촌장터’는 영천시가 지역 농특산물의 다양한 판로 확대와 농가소득 향상을 위해 운영 중인 온라인 쇼핑몰(01000.yc.go.kr)로 현재 99개 농가 및 업체가 입점하여 사과, 포도, 전통장 등 640여 개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신청자격은 영천시에서 직접 생산·가공한 농특산물을 판매하고, 영천시에 주소를 두고 있는 농가 및 업체, 작목반, 영농조합법인, 농업회사법인, 농업협동조합 등 생산자단체로 농업기술센터 과수한방과로 입점 신청 가능하다.

 

입점 업체는 입점에 따른 별도의 수수료 없이 전국 소비자를 대상으로 농특산물을 판매할 수 있으며 시에서 택배비와 적립금을 지원하고 있어 가격 경쟁력 면에서 우위를 선점할 수 있다.

 

또한 명절맞이 특별 할인행사와 영천과일축제와 연계한 온라인 프로모션을 통해 매년 신규 고객 유치에 주력하고 있어 전국의 소비자들에게 영천 농특산물의 우수성을 알릴 수 있는 이점도 있다.

 

영천시는 “최근 전자상거래 확대로 인해 쇼핑몰 운영에 전략적이고 체계적인 마케팅이 필요하다”며 “입점 품목의 다양화와 색다른 마케팅 추진 등 생산자 소득증대 및 브랜드 가치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