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구, 지역 3개 대학교 및 대덕경제재단과 업무 협약경제와 기업혁신 성장을 위한 든든한 파트너쉽 구축
대전 대덕구는 지난 24일 구청에서 대덕경제재단 및 지역 3개 대학 산학협력단(한남대, 한밭대, 충남대)과 업무 협약을 맺고 경제 및 기업혁신 성장을 위한 본격적인 신호탄을 쏘아 올렸다.
이번 협약은 학관이 지역산업의 행정체계 구축 및 기업경쟁력 제고의 필요성을 공감하고 공동의 추진과제로 인식해 든든한 파트너십을 구축하고자 마련됐다.
각 기관은 협약을 통해 ▲대덕구는 지역산업 구조 고도화를 위한 행정 및 재정을 지원하고 ▲대덕경제재단은 산·학·연을 연계하는 전담기구로서의 체계 및 사업 지원 ▲각 대학교는 재단의 기업업무 및 사업수행을 위한 지원인력 파견 등에 협력키로 했다.
이로써 지역의 산업발전과 중소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 나아가 양질의 일자리 창출로 이어지는 선순환 고리의 물꼬를 트기 위한 파트너쉽을 구축해 학관 협력으로 산업?경제정책을 본격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박정현 구청장은 “지역의 경제를 위해 재단과 대학교가 나서서 협력한다면 좋은 정책과 사업이 많이 발굴될 것으로 기대된다. 구 차원에서 지원할 수 있는 부분은 힘껏 도와 양질의 사업이 추진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