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밀양시 농촌 신활력플러스사업 사회적경제 교육생 모집

사회적기업 지정과 전문가 컨설팅 지원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03/14 [10:39]

밀양시 농촌 신활력플러스사업 사회적경제 교육생 모집

사회적기업 지정과 전문가 컨설팅 지원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03/14 [10:39]

밀양시 농촌 신활력플러스사업 추진단에서는 오는 28일까지 사회적경제 기본교육 교육생을 모집하고 있다.

 

모집대상은 농촌 신활력플러스사업 액션그룹 참여 희망자, 마을공동체 임원, 주민자치위원회 위원, 그 밖에 이번 교육에 관심 있는 밀양시민은 누구나 신청가능하다.

 

밀양시 농촌 신활력플러스사업의 추진 목표는 지역 일자리창출, 지역 산업고도화, 지역소득증대와 함께 사회적경제조직 활성화가 있으며,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사업추진을 위한 사전 준비단계로 사회적경제 기본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교육은 사회적경제 기본교육과 사회적경제 심화교육으로 나뉘며, 이번 사회적경제 기본교육은오는 4월 6일부터 4월 29일까지 밀양시 농업기술센터 농업인교육관에서 수요일과 금요일 주 2회 각 4시간씩 1개월간 진행된다.

 

10월에는 사회적경제 심화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며, 사회적경제 교육을 통해 지역 내 자생조직의 창업과 사회적기업 지정을 돕고 전문가 컨설팅도 무료로 지원한다.

 

탁영목 지역개발과장은 사회적경제는 단순 경제논리에 따라 이윤을 추구하는 것이 아닌 일자리창출, 공공이익, 양극화해소와 같이 사회적 가치를 추구하는 경제활동을 뜻한다. 이번 사회적경제 교육생 중심의 네트워크 형성으로 지역사회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집단지성으로서의 역할도 기대한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