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구리시, ‘청년 행복옷장’ 면접 정장 대여사업 운영

청년구직자 150명 면접 정장 무료대여...3일부터 온라인 접수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01/03 [17:27]

구리시, ‘청년 행복옷장’ 면접 정장 대여사업 운영

청년구직자 150명 면접 정장 무료대여...3일부터 온라인 접수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2/01/03 [17:27]

구리시는 3일부터 청년 맞춤형 정책의 일환으로 청년구직자에게 면접 정장을 무료 대여해주는 ‘구리시 청년 행복옷장’사업을 추진한다.

 

시는 지난 2020년부터 청년구직자를 위한 면접 정장 무료대여 사업을 추진하여 청년들의 큰 호응을 받고 있으며, 올해부터는 지원 규모를 150명으로 확대하기로 했다.

 

지원 대상은 구리시에 주소를 둔 만 18세~만 39세 청년 구직자다. 대여 품목은 면접에 필요한 정장과 셔츠, 블라우스, 넥타이, 구두 일체로, 전문업체에서 청년들이 편하게 옷을 선택할 수 있도록 개인별 체형에 맞는 디자인과 색상을 추천해 준다.

 

1인당 연 3회까지 신청이 가능하며 대여는 3박 4일 동안 가능하다. 신청 희망자는 일자리지원사업 통합접수시스템에서 신청하면 된다.

안승남 시장은 “이번 사업이 코로나19로 구직활동에 어려움을 겪는 청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청년일자리 창출, 취·창업 지원 등 다양한 청년 맞춤형 지원책을 마련해 청년 구직자들의 취업 성공을 응원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시는 2022년 공공기관 일자리 경험 및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청년 행복인턴 사업’을 신규사업으로 추진하며, 공공분야 단기일자리인 ‘청년 행복알바’사업을 상·하반기로 나누어 시행한다. 또한 구리시 일자리센터 청년 교육 및 면접 사진 촬영 지원 사업 등 취업 준비를 하는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다양한 지원사업을 운영할 방침이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