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는 지난해 12월 30일 구리시 평생학습관에서 ‘2021년 평생학습관 합동 수료식’을 개최하였다.
구리시 평생학습관 프로그램은 2021년 4월부터 12월까지 44개의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이 중 80% 이상의 출석을 한 246명의 학습자가 수료증을 수여받았다.
평생학습관은 2021년 한 해동안 철저하게 방역 수칙을 준수하며 바리스타 자격증과 같은 다양한 자격증·지도사 과정과 어르신 영어 등 건강·취미·인문 과정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또한, 코로나19에도 멈춤 없이 학습을 이어가기 위하여 온·오프라인 수업을 병행하여 운영하였으며, 온라인 학습이 더욱 원활히 이뤄질 수 있는 학습 환경을 갖추기 위해 노트북, 음향기기, 비디오 프로젝터 등 신규 장비 구입·교체로 온택트(Ontact) 평생 학습 인프라를 구축했다.
안승남 시장은 “코로나19의 어려운 상황에도 불구하고 온·오프라인 수업을 병행 운영하면서 열성적으로 수업을 운영하고 수강하신 강사와 수강생의 열정을 응원한다.”며, “앞으로도 평생교육이 사각지대와 지역적 격차 없이 고르게 확산되어, 누구도 소외되거나 부족함 없이 학습의 기회를 누릴 수 있도록 구리시는 앞으로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구리시 평생학습관은 2022년에도 구리시민이 원하는 다양한 수요를 반영하여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