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교육청은 6일, 강원교육 정책숙려제 운영 결과물인 ‘지금 바로 행동, 우리 아이들을 위한 강원 생태환경교육 활성화 방안’ 합의문을 발표했다.
강원교육 정책숙려제는 도민의 관심이 높고 파급력이 큰 교육정책에 대해 폭넓게 의견을 수렴하고 사회적 합의를 이끌어내어 정책 추진의 토대를 마련하는데 목적이 있다.
도교육청은 지난해 공모를 통해 생태환경교육 활성화 방안을 정책숙려제 의제로 정하고 △정책 자문위원회 숙의, △참여 토론회, △온라인 숙의 등의 과정을 거쳐 최종 합의에 이르렀다.
이번 의제를 논의한 정책 자문위원회는 각 단체와 부서의 추천을 받아 학생, 학부모, 교원, 각 단체 대표, 학자 등으로 구성하여, 정책에 대한 전문적 숙려 과정을 거쳐 다양한 의견을 수렴했다.
합의문에는 지금 바로 행동, 우리 아이들을 위한 강원 생태환경교육 활성화 방안으로 △우리 아이들을 살리는 ‘지금 바로’ 행동 과제 실천 전면 확대, △교육과정 연계 통합적 생태환경교육 운영·지원, △학교 특색을 반영한 ‘우리 학교 탄소중립 실천 과제’ 운영, △지역사회·전문가와 연대하는 생태환경교육 추진, △생태환경 교육 확대를 위한 교사 성장 지원이 담겨 있다. 도교육청은 이번 합의문에 근거하여 생태환경교육을 통한 학생의 생태 감수성 및 실천력을 기를 수 있는 다양한 정책을 적극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교육·청소년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