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광역시교육청 국제고등학교, 2021년 대한민국 우수 교육시설 선정2021년 교육부 주관 우수 교육시설 우수상 수상
대구광역시교육청은 교육부 주관 2021년 대한민국 우수교육시설로 대구국제고가 선정되어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대한민국 우수교육시설 공모전은 학교 공간을 창의적으로 조성하고 설계ㆍ디자인이 우수한 교육시설을 발굴하기 위하여 교육부 주관으로 1998년부터 매년시행하고 있으며, 최근 2년 이내에 신축, 증축, 개축, 리모델링한 교육시설을 대상으로 교육과정 적합성, 배치계획, 공간계획, 친환경 설계, 구조 및 시공성, 주변과의 조화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선정한다.
대구국제고등학교는 360억 원의 예산을 투입하여 연면적 22,615㎡, 지하1층, 지상4층 규모로 교사동 및 강당동과 전교생을 수용할 수 있는 기숙사를 건립하여 이번 교육부 우수교육시설로 선정되었다.
특히, 창의적인 인재 양성을 위한 다목적 공연장, 커뮤니티 스트리트, 복층식 도서관, 정독실, 수납의자가 있는 회의실, 계단식 교실, 학교알림방 및 차 없는 학교를 위한 지하주차장 등은 대구국제고에서 볼 수 있는 우수한 시설들이다. 주태식 교육시설과장은 “앞으로 모든 학교가 사용자 중심의 미래학교 공간으로 구성하여 학생들이 쾌적하고 안전한 학교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교육·청소년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