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경남교육청, 교육전문직 합격통지서 수여

미래교육으로의 체제 변환에 필요한 역량 중심 인재 선발

차영례 기자 | 기사입력 2022/01/06 [15:55]

경남교육청, 교육전문직 합격통지서 수여

미래교육으로의 체제 변환에 필요한 역량 중심 인재 선발
차영례 기자 | 입력 : 2022/01/06 [15:55]

경상남도교육청은 6일 본청 강당에서 2022년 교육전문직원 공개전형 합격자를 대상으로 합격통지서 수여식을 가졌다.

 

최종 합격자는 전문영역과 일반영역 총 27명으로 유치원 4명, 초등 12명, 중등 11명이다.

 

교육전문직원 공개전형은 미래교육의 체제 변환에 필요한 역량 중심의 미래형 융합인재를 선발하기 위해 선발 기준을 개선하였다.

 

특히 올해 처음으로 온라인 현장평가를 도입하여 다수의 동료교원 평가를 통한 인성 및 자질, 업무추진 능력을 검증하였고, 지원자의 업무수행 역량과 전문성을 평가하기 위해 심층면접 및 상호토론의 배점 비율을 강화하였다. 상호토론으로 주어진 문제 상황에 대처하는 능력과 상대방에 대한 배려 등 다각도의 능력을 검증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또한 출제?검토?채점?심사위원 50% 이상을 타 시?도교육청 교원 및 교육전문직원을 위촉하여 공정성을 강화하였으며, 면접 채점의 주관적 오류를 최소화하기 위해 모든 응시자가 문항별로 동일한 면접관에게 평가를 받게 하였다.

 

박종훈 교육감은 “인공지능과 빅데이터를 활용한 학생 맞춤형 교육체제를 통해 경남의 미래교육을 완성해내고 싶다. 그 꿈이 희망찬 미래를 향한 아이들의 열정을 지원하는 큰 힘이 되리라 생각한다. 교육전문직원으로서 그 길에 함께하길 기대하며, 즐겁고 보람 있는 전문직 생활을 응원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교육·청소년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