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면접 앞두고 있다면 ‘과천시 청년옷장’ 이용해보자

만19세 이상 만39세 이하 청년 대상, 면접용 정장과 셔츠, 블라우스, 넥타이, 구두 등 무료 대여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01/10 [14:34]

면접 앞두고 있다면 ‘과천시 청년옷장’ 이용해보자

만19세 이상 만39세 이하 청년 대상, 면접용 정장과 셔츠, 블라우스, 넥타이, 구두 등 무료 대여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2/01/10 [14:34]

과천시는 올해도 청년층 취업 준비생을 위한 면접 정장 무료대여 서비스 ‘과천시 청년옷장’ 사업을 추진한다고 10일 밝혔다.

 

시는 지난 2020년부터 과천시에 거주하는 만19세 이상 만39세 이하 구직자를 대상으로 면접용 정장과 셔츠, 블라우스, 넥타이, 구두 등 일체를 무료로 대여해주는 청년 옷장 사업을 통해 면접을 앞둔 청년 취업 준비생의 정장 구입에 대한 부담을 줄일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대여 기간은 3박 4일로 1인당 연 최대 5회까지 이용 가능하여, 개개인의 신체에 맞춘 간단한 수선과 코디 서비스도 받을 수 있어 더욱 실용적이다.

 

신청은 경기도 일자리지원사업 통합접수시스템에서 가능하며, 시 담당자의 승인 문자를 받은 뒤 정장 대여업체에 예약 후 정장을 수령하면 된다.

 

대여 및 반납은 방문과 택배 모두 가능하나, 최초 대여시에는 직접 방문하여 입어보는 것을 추천한다.

 

김종천 과천시장은 “코로나19로 구직에 어려움을 겪는 과천의 청년들에게 청년옷장 사업이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청년들이 꿈과 희망을 펼칠 수 있도록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과천시는 올해부터 청년층을 대상으로 자격증 응시료를 지원하고 청년 인턴을 선발해 운영하는 등 청년층 지원 정책을 확대하여 추진하고 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