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광주광역시교육청 특수교육지원센터, ‘몸짱! 마음짱! 행복짱!’ 성료

중·고등학교 특수교육대상자 및 학부모의 여가활동 지원프로그램에 ‘열성적 참여’

차영례 기자 | 기사입력 2022/01/21 [15:21]

광주광역시교육청 특수교육지원센터, ‘몸짱! 마음짱! 행복짱!’ 성료

중·고등학교 특수교육대상자 및 학부모의 여가활동 지원프로그램에 ‘열성적 참여’
차영례 기자 | 입력 : 2022/01/21 [15:21]

광주시교육청 특수교육지원센터가 10~21일 관내 중·고‘등학교 특수교육대상자 및 학부모를 위한 겨울방학 프로그램 ‘몸짱! 마음짱! 행복짱!’을 운영했다.

 

21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프로그램은 코로나19로 지친 학생과 학부모에게 방학 중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여가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특수교육지원센터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프로그램인 창작 미술(난 미술이 좋아)과 밸런스 운동(난 운동이 좋아)을 개설해 심미적 감성 역량 및 공동체 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했다.

 

또, 학부모를 위한 프로그램으로 필라테스와 공예(난 힐링이 좋아)를 개설해 학부모들이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자녀와 함께 여가 시간을 보내고 부모 역량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생은 “엄마와 함께 참여하는 방학 프로그램이 정말 즐거웠다”며 “다음 여름 방학에도 꼭 다시 참여해 행복한 추억을 만들고 싶다”고 말했다.

 

광주시교육청 유아특수교육과 신미숙 과장은 “코로나19 상황에서 안전한 활동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백신 접종 완료 강사를 섭외하고 센터 방역 관리를 철저하게 했다”며 “교육청은 방학 중에도 학생 및 학부모가 개인 역량을 기를 수 있는 프로그램을 꾸준히 개발하고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교육·청소년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