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하남시-광주하남교육지원청, 2022 ‘하남혁신교육지구 시즌Ⅲ’ 부속합의

하남혁신교육지구 총 45억 예산 편성해 ‘학교와 마을을 잇다’

차영례 기자 | 기사입력 2022/01/24 [11:31]

하남시-광주하남교육지원청, 2022 ‘하남혁신교육지구 시즌Ⅲ’ 부속합의

하남혁신교육지구 총 45억 예산 편성해 ‘학교와 마을을 잇다’
차영례 기자 | 입력 : 2022/01/24 [11:31]

하남시는 지난 21일 광주하남교육지원청과 함께 45억원의 예산을 편성해 올해 하남혁신교육지구 시즌Ⅲ를 추진하는 부속합의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혁신교육지구는 지방자치단체와 교육청이 협력해 지역 특색에 맞는 교육을 학교와 연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하남시는 지난해 1월 혁신교육지구 시즌Ⅲ 업무협약 및 부속합의를 한 데 이어 이번에 1년 단위의 효력이 있는 부속합의를 다시 체결한 것이다.

 

협약에 따라 시와 교육지원청은 지역 교육거버넌스를 통한 교육자치 실현, 학교와 마을의 교육협력을 통한 혁신교육 생태계 강화, 지역 특색을 반영한 미래교육 체제 구축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한다.

 

시는 이를 위해 총 27억 7000만원을, 교육지원청은 17억 3000만원을 편성해 ▲하남혁신교육포럼 ▲하남마을체험학교 ▲학교별 맞춤형 창의적 교육과정 등을 추진한다. 또 ▲학교공간혁신 프로젝트 ▲우리마을 투어시리즈 ▲하남형 교육연구소 ▲하남형 미래수업 ▲사회적가치 프로젝트 수업 등 총 23개의 세부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김상호 시장은 “‘경계를 넘어 학교와 마을이 함께하는 혁신교육 실현’이라는 비전을 세우고 새해 첫 달에 혁신교육지구사업을 추진하기로 뜻을 모았다는 점에서 매우 의미 있게 생각한다”며 “혁신교육지구사업이 관 주도가 아닌 학부모, 학생, 시민 모두가 함께하는 교육으로 확장되기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교육·청소년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