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경북교육청, 성공적 사회 통합을 위한 맞춤형 특수교육 운영

경북교육청, 2022년도 특수교육 운영계획 온라인 설명회 개최

차영례 기자 | 기사입력 2022/01/25 [12:34]

경북교육청, 성공적 사회 통합을 위한 맞춤형 특수교육 운영

경북교육청, 2022년도 특수교육 운영계획 온라인 설명회 개최
차영례 기자 | 입력 : 2022/01/25 [12:34]

경북교육청은 25일 성공적 사회 통합을 위한 맞춤형 특수교육 운영을 위해 ‘2022년 경북 특수교육 운영계획 설명회’를 유튜브 실시간 방송으로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23개 교육지원청 담당장학사, 특수교육지원센터 순회교사, 특수학교 교원, 유·초·중·고등학교 특수학급 교사 등 150명을 대상으로 특수교육에 대한 세부사업 추진 계획 전달과 채팅을 통한 질의·응답 시간으로 진행됐다.

 

경북교육청은 2022년도 경북 특수교육의 기본 방향을‘성공적 사회 통합을 위한 맞춤형 특수교육’으로 정하고 △ 균등하고 공정한 교육기회 보장 △ 특수교육 지원 내실화 △ 진로교육 지원강화 △ 장애공감문화 확산과 지원체제 구축 등 4개 영역의 추진 과제를 중점 설명했다.

 

경북교육청은 올해 40개 특수학급을 신·증설하며 특수교육 관련 서비스(치료지원, 방과후, 통학비) 지원, 특수교육지원센터 특색프로그램 운영비 등의 예산을 지난해 대비 16억 원 증액된 404억 5,198만원을 편성해 특수교육 여건을 개선하겠다는 방침이다.

 

또한, 현장의 의견을 반영한 특수교육지원센터 교사 배치 확대, 특수학교 중·고등부 신입생 활동복 지원, 장애학생 전환교육관 구축, 행동중재지원단 운영 등의 신규 사업 및 개선사업의 취지를 설명하여 현장 선생님들로부터 좋은 호응을 얻었다.

 

온라인으로 진행된 이번 특수교육 운영계획 설명회는 코로나19 감염병 확산의 예방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함과 동시에 특수교육 관련 교원이 대규모로 참여해 쌍방향 소통과 의문점 해결을 통해 특수교육 운영계획의 이해도를 높였고, 2022년 교육과정 편성·운영에 큰 도움이 되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최원아 교육복지과장은“장애학생의 특성을 고려한 지역 중심의 맞춤형 특수교육 지원을 통해 성공적 사회통합의 역량을 키우는 경북 특수교육이 실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교육·청소년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