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경남교육청, 설 연휴 안전 챙긴다

‘설 연휴 안전사고 예방 및 관리 대책’전 기관(학교) 시행

차영례 기자 | 기사입력 2022/01/27 [10:04]

경남교육청, 설 연휴 안전 챙긴다

‘설 연휴 안전사고 예방 및 관리 대책’전 기관(학교) 시행
차영례 기자 | 입력 : 2022/01/27 [10:04]

경상남도교육청은 안전하고 즐거운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설 연휴 안전사고 예방 및 관리 대책’을 시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안전관리대책은 위험 유형별 안전사고 예방 안내, 취약시설 사전점검과 화재대비 강화, 신속한 대응 체계 및 유관기관과의 긴밀한 협조체계 구축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구체적으로 야외활동(빙판길 등), 식중독, 감염병, 교통안전 등에 대해 누리집, 단문메시지서비스(SMS) 등을 활용하여 사전 안전교육을 하고, 공사장, 축대ㆍ옹벽 등 재해 취약시설 사전점검, 소방시설ㆍ장비 점검 등을 실시하도록 하였다.

 

그리고, 비상 연락망 정비ㆍ공유 및 유관기관 협조체계를 강화하도록 전 기관(학교)에 요청했다.

 

한편, 1월부터 2월까지 도내 20개교를 대상으로 학교로 찾아가는 안전점검인 ‘맞춤형 종합안전진단 컨설팅’을 실시한다.

 

컨설팅은 건축, 소방, 전기분야 점검과 안전사고 발생 유형 분석, 공제급여 청구 관련 제도 설명 및 학교 안전교육 전반에 대하여 진행된다.

점검반은 (사)한국소방기술사회의 추천을 받은 민간전문가와 학교안전공제회 직원, 교육지원청 업무담당자와 안전교육컨설팅 지원단으로 구성하여 학교현장의 안전관리 방안을 제시하고 안전관리를 강화하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점검결과에 따라 미흡한 부분 개선을 위해 20개교 총 5천만 원을 지원하고, 위험성이 있다고 판단되면 정밀조사와 예산확보 등 필요한 조치가 이루어진다.

 

허재영 안전총괄과장은 “명절 연휴 대비 안전점검 및 예방 강화는 물론 평소 학교에서 어려워하는 안전분야에 대한 종합적인 지도·점검으로 안전한 학교 환경 구축과 안전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교육·청소년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