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는 마을 안에 문제를 주민 스스로 해결하고 있는 공동체에게 활기를 불어넣고, 지속가능한 지역공동체가 될 수 있도록‘2022년 지역공동체 제안 공모사업’을 시행한다.
올해 추진하는 지역공동체 제안 공모사업은 미디어, 환경, 경제, 교육, 안전, 문화예술, 돌봄 ? 나눔 등 다양한 영역의 의제설정 및 현안문제를 주민 스스로 해결해 지역공동체 활성화에 기여하는 주민자율형 사업이다.
신청대상은 충북에서 활동하는 10인 이상의 주민모임(공동체) ? 단체이며, 지원내용은 공동체 활성화 활동비와 프로그램비로 1개 사업당 최대 50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공모에 참여를 희망하는 지역공동체는 이달 25일까지 도, 시 ? 군 누리집(홈페이지)에 게재된 공고문의 신청서식을 작성해 가까운 시?군 담당부서를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도는 신청된 제안공모 사업을 외부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의위원회 심사를 거쳐 총 20개의 공동체로 선정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충청북도 사회적경제과 공동체정책팀 또는 가까운 시?군 지역공동체 담당부서로 문의하면 된다. 도 관계자는 “도내에서 활동하는 다양한 지역공동체가 공모사업을 통해 주민들 간 소통 및 유대감을 느끼고, 공동체적 삶의 의미를 회복하고 지역에 활력을 불어넣어 자립형 지역공동체로 발전해 나가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