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남해군 노인복지관 상반기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평생교육, 취미여가, 건강증진 프로그램 등 20개 강좌 운영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02/03 [08:46]

남해군 노인복지관 상반기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평생교육, 취미여가, 건강증진 프로그램 등 20개 강좌 운영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02/03 [08:46]

남해군이 ‘남해군 노인복지관 상반기 교육 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

 

올해 상반기 프로그램은 평생교육 2강좌, 취미여가 14강좌, 건강증진 4강좌로 총 20강좌가 준비돼 있다. 만 60세 이상의 군내 어르신을 대상으로 3월 2일부터 6월 30일까지 운영된다.

 

세부적인 프로그램은 스마트폰 교육, 생활영어, 노래교실, 시니어라인댄스, 손발건강맛사지 등이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남해군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수강생은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수강신청 인원이 기준 미달 시 해당 프로그램은 폐강된다. 수강료는 강좌당 5천원으로 교재비와 재료비는 별도이다.

 

특히 코로나 19 확산에 따른 방역지침에 따라 코로나 백신 3차 접종을 완료한 분들만 수강 신청할 수 있다.

 

기초생활수급자, 국가유공자, 등록장애인 1∼6급은 무료이며 차상위계층은 수강료의 50%가 감면된다.

 

수강을 원하는 군내 만 60세 이상 어르신은 남해군 노인복지관으로 직접 방문신청하면 된다.

 

남해군 관계자는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생활을 도모할 수 있도록 건강 증진, 평생교육, 취미생활 등의 다양한 분야별 프로그램를 마련했다”며 “이 프로그램 수강을 통하여 코로나19 장기화로 많이 지쳐 있는 어르신들이 고립감과 우울함을 극복하고, 행복한 노년을 누릴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