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서부교육지원청 “ 예비전문가가 되는 디딤돌, 예그리나멘토링”대전서부 위(Wee)센터, 건강하고 청렴한 대학생 멘토 모집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위(Wee)센터는 오는 7일부터 17일까지 ‘2022년 예그리나멘토링’ 활동에 참가할 대학생 멘토 희망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예그리나멘토링은 학교 적응의 어려움 및 학업중단 위기 등으로 인해 도움이 필요한 서부 관내 초·중학생과 지역사회 대학생의 1:1 결연 정서 지원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의 목적은 대학생 멘토와 아동·청소년 멘티의 긍정적 관계 형성을 통한 아동·청소년 멘티의 정서적 지지를 제공하고 건강한 성장 발달을 돕는 것이다.
멘토링 활동은 3월부터 11월까지 평균적으로 매월 2회 이상 멘토-멘티가 함께하는 청렴교육, 문화체험, 진로체험, 상담활동 등 다양한 분야에서 진행되며, 대학생 멘토의 상담역량 강화를 위해 전문가의 수퍼비전을 받을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하고 있다.
이번에 모집하는 대학생 멘토 지원 자격은 대전 지역 상담·심리·사회복지·교육학과에 재학 중인 대학생 및 대학원생 중 학생들이 지원할 수 있다. 모집 관련 세부 내용은 대전서부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업무담당자에게 문의하면 된다. 대전서부교육지원청 김영은 학생생활지원센터 과장은 “예그리나멘토링 프로그램은 멘티는 멘토와의 따뜻한 관계 형성 경험을 통해 정서적 지지를 받고, 멘토는 멘티와의 멘토링 경험을 통해 전문가로 나아가는 발걸음 제공함으로써 서로 동반 성장할 수 있는 활동이 될 것”이라며, “위(Wee)센터 멘토링 활동에 관심이 있는 예비전문가인 대학생들의 많은 지원을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교육·청소년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