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은 미세먼지 원인물질인 질소산화물(NOx) 등 대기오염물질 저감을 위해‘2022년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 설치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는 시간당 증발량이 0.1톤(또는 열량 61,900k㎈) 미만으로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의 환경표지 인증을 받은 제품이다.
또한 배기가스로 배출되는 높은 온도의 열을 흡수·재활용하여 일반 보일러보다 에너지 효율이 12% 높고 미세먼지 원인물질인 질소산화물(NOx) 배출량도 80% 이상 줄이는 친환경 보일러이다.
울주군은 2월 14일부터 3월 4일까지 총 1,755대를 1차로 우선 지원하며, 추가 재원이 확보되면 2차 지원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지원 대상은 노후 가정용 일반 보일러를 2022년에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로 교체하는 건물 소유주 및 소유주의 위임을 받은 세입자로 보일러 1대당 일반 10만 원, 저소득층 가정은 60만 원의 보조금이 지급된다. 10년 이상의 노후 보일러가 우선지원대상이다.
저녹스 보일러는 응축수가 발생하므로 응축수 배관 설치가 불가능한 장소에는 설치가 제한될 수 있다는 점을 유의해야한다. 따라서 신청을 하기 전에 보일러 제작사(공급자)에 설치 가능 여부를 반드시 문의해야 한다. 신청 시에는 2022년에 새로 설치했음을 보여주는 사진, 교체 대상 보일러의 사진 등을 제출해야 한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