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가 사천시평생학습센터 학점은행제 교육훈련기관에서 운영하는 ‘2022년도 1학기 학습과정’의 수강생을 2월 7일부터 2월 28일까지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사회복지학·상담학·아동학 등 15과목, 225명의 수강생을 모집하는데,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을 가진 사천시민은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에 필요한 전공과목, 보육교사 2급 자격증 취득에 필요한 전공과목 등 사회복지전문학사나 관련 학위취득에 관련된 모든 과목이 개설된다.
특히, 학습자의 수강수요에 맞춰 지난해 대비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을 위한 필수과목인 사회복지현장실습을 2개반으로 증설한다.
이번 2022년도 1학기 학습과정은 오는 3월 14일 개강하며, 각 과목별 15주(45시간)의 출석수업 기반으로 운영된다. 수강료는 과목당 4만원이다.
학점은행제는 학교뿐만 아니라 학교 밖에서 이뤄지는 다양한 형태의 학습 및 자격을 학점으로 인정하는 우리나라 대표적인 개방형 평생학습 제도이다.
학위 취득 외에도 사회복지사 및 보육교사 등 자격증 취득을 위한 과목이수가 필요하거나 새로운 전공 분야를 공부하고자 하는 경우에도 학점은행제를 이용할 수 있다.
교육부장관 명의의 학위증이 발급되는데, 전문대학 또는 대학과 동등한 학위를 수여한다.
학점은행제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사천시 평생학습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사천시평생학습센터 학점은행제 교육훈련기관은 우수한 교·강사를 확보해 시민에게 저렴한 수강료로 대학과 동등한 학습과정을 제공하고 있다. 신청부터 1:1 맞춤학습 상담과 개인별 학습설계를 통해 학위취득 시까지 학점을 이수할 수 있도록 관리해 준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교육·청소년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