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교육청, 2022년 제1회 검정고시 원서접수서울공업고등학교(2022년 신규 지정) 현장접수 및 온라인접수 병행 시행
서울특별시교육청은 2월 4일 서울시교육청 홈페이지에 ‘2022년도 제1회 초졸·중졸·고졸검정고시’공고문을 게시하고, 2월 14일부터 2월 18일까지 응시원서 교부 및 접수를 진행한다.
검정고시 원서접수는 현장접수와 온라인접수를 병행한다.
현장접수 장소는 2022년도 신규 지정된 서울공업고등학교 체육관이며, 코로나-19 유증상자와 자가격리자 및 확진자는 현장 접수가 불가하므로 온라인접수 또는 대리접수를 해야 한다.
온라인 접수는‘나이스검정고시서비스’를 이용하여 접수할 수 있다. 다만, 온라인 접수는 2022년 2월 14일 ~ 2월 17일 18:00까지 가능하다. 외국학력 인정자의 경우에는 현장접수만 가능한데 코로나-19 유증상 등 관련해 온라인 접수를 할 경우에는 원본서류를 반드시 서울특별시교육청 평생교육과로 등기 발송해야 한다.
원서접수장 내 ‘장애인 응시자 지원 접수처’를 운영하여 응시자가 개별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① 집에서 가까운 시험장 안내 ② 대독, 대필, 확대문제지 신청을 위한 ‘장애인 편의제공 신청서’작성 지원 ③ 중증장애인을 위한 ‘찾아가는 검정고시’등을 안내한다.
2022년 제1회 검정고시는 코로나-19 자가격리자 뿐 아니라 확진자도 응시 가능하다. 자가격리자 및 확진자의 검정고시 응시에 관한 사항은 서울시교육청 홈페이지‘2022년 제1회 검정고시 응시자 유의사항 공지’에 안내된다.
시험은 오는 4월 9일 토요일에 시행하며, 합격여부는 5월 10일 서울시교육청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서울시교육청에서는 코로나-19 감염 예방 및 확산방지를 위해 원서접수장에 소독 실시, 출입관리 강화, 방역물품 비치 등 철저한 방역관리 하에 접수를 진행한다. 또한 접수자는 원서접수장 방문 시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해야한다. 또한, 원서접수는 가급적 현장 원서접수장 방문을 자제하고 응시생 본인 공동인증서로 24시간 접수 가능한 온라인접수를 적극 당부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교육·청소년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