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부전도서관,‘코로나 시대, 슬기로운 금융 생활’특강알아두면 쏠쏠한 MZ세대의 금융지식’과‘저금리 시대의 금융투자와 노후 준비’주제
부산광역시립부전도서관(관장 노장석)은 2월 17일과 3월 17일 도서관 2층 채움 2실에서 금융 특강‘코로나 시대, 슬기로운 금융 생활’을 실시한다.
이 특강은 급변하는 금융 환경 속에서 사회초년생을 비롯한 시민들에게 유용한 금융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한 것이다.
2월 17일 오후 2시에 동아대학교 경영학과 김진곤 교수가 사회초년생인 직장인과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알아두면 쏠쏠한 MZ세대의 금융 지식’을 주제로 금융시장의 흐름과 포트폴리오의 중요성, 여유로운 미래를 위한 종자돈 모으는 법 등에 대해 강의한다.
3월 17일 오전 10시에는 김 교수가 금융투자에 관심 있는 40~60대를 대상으로‘저금리 시대의 금융투자와 노후 준비’를 주제로 운용 중인 금융자산의 리밸런싱(자산균형재분배), 안전한 노후를 위한 지혜로운 자산관리법 등에 대해 강의한다. 참가 희망자는 1회차는 2월 4일부터 15일까지, 2회차는 3월 4일부터 15일까지 각각 부산광역시교육청 통합예약포털에서 신청하면 된다. 모집인원은 회차별 15명이고, 수강료는 무료이다.
노장석 부전도서관장은“이번 특강을 통해 시민들에게 올바르고 수준 높은 금융 정보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교육·청소년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