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진천군?백석문화대, 상생발전을 위한 관학협력 업무협약 체결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02/04 [18:36]

진천군?백석문화대, 상생발전을 위한 관학협력 업무협약 체결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02/04 [18:36]

진천군과 백석문화대학교는 4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다양한 관학협력 사업을 추진하고 상호 공동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진천군청 소회의실에서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 진천군에서는 송기섭 진천군수, 남기옥 복지행정국장, 임보열 문화경제국장, 정태수 미래도시국장 등이 참석했으며, 백석문화대에서는 송기신 백석문화대 총장, 이광원 부총장, 최상철 산학협력단장 등 양기관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 정책개발 및 현안과제 공동연구 △ 일자리 창출을 위한 고용정책 정보교환 및 협조 △ 교육?봉사?연구활동 및 인적?물적 자원 상호 교류 △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공동 기술개발 및 수익 창출 등에 대한 사항을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송기신 백석문화대학교 총장은“백석문화대학교의 강점을 활용해 진천군 발전에 기여할 수 있기를 희망하며 앞으로 진천군과 꾸준한 공동협력을 통해 다양한 관학협력 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 고 말했다.

 

송기섭 진천군수는“이번 백석문화대와의 소중한 만남을 통해 관-학간 성공적인 상생발전 거버넌스 모델을 구축하길 바란다”며“이번 협력을 토대로 실질적인 교류협력에 노력하고 군과 백석문화대가 함께 발전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다” 고 밝혔다.

 

한편 이번 협약 체결을 계기로 군과 대학은 상생협력을 통해 상호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행정 전 분야에 걸쳐 관-학 교류를 활성화해 대학의 발전은 물론이고 지역사회가 발전하는 선순환 구조를 만든다는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