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학부모역량개발센터는 2월 11일부터 24일까지 유·초·중·고·특수학교·특성화·마이스터고 신입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총 8회에 걸쳐 ‘신입생 학부모를 위한 자녀교육 가이드’ 강좌를 개설하여 운영한다.
현재 2월 수강 희망자를 대구학부모역량개발센터 홈페이지 또는 카카오톡 채널 ‘대구학부모교육’을 통해 신청 받고 있으며 자녀를 둔 학부모라면 누구나 무료로 신청 ? 수강할 수 있다.
대구시교육청에서는 매년 학교급별 신입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최신 맞춤형 자녀교육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교육정책 및 교육 관련 정보를 개정하여 자녀교육 가이드북을 발행하고 학년 초 학부모들에게 배부하고 있다.
이번 강좌는 변화된 교육 환경에 맞춰 체계적인 최신 교육 정보가 담겨 있는 자녀교육 가이드북 프로그램을 통해 학부모의 자녀교육 역량을 키우고 정확한 정보와 자료가 없어서 고민인 학부모의 궁금증을 해결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마련하였다.
2월 11일에 예비 유치원 학부모를 위한 ▲2022 가이드북을 활용한 슬기로운 유치원 생활을 시작으로 14일 ▲1학년 선생님이 들려주는 초등학교 이야기, 15일 ▲내 자녀 중학교 생활 들여다보기, 17일 ▲특성화·마이스터고 이해하기, 18일 ▲고교학점제 및 학생 선택중심 교육과정 운영 안내, 21일 ▲특수교육 교사와 학부모가 함께하는 파트너십 교육, 23일 ▲미리 준비하는 고교생활과 대학입시, 24일 ▲초등 고학년 우리 아이 학교생활 바로 알기순으로 프로그램이 구성되며, 화상회의 프로그램인 줌(Zoom)을 활용하여 자녀교육 가이드북 편집진을 강사로 구성하여 실시간 쌍방향 소통으로 실시된다.
대구학부모역량개발센터는 2021년에도 ‘신입생 학부모를 위한 자녀교육 가이드’비포스쿨 강좌를 개설하여 학부모들의 많은 호응을 얻은 바 있다.
김사철 센터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각급 학교 신입생 학부모들이 자녀를 교육하면서 마주하는 다양한 고민들을 해결하고 자녀를 양육하는데 필요한 정보를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학부모역량개발센터에서는 다양한 주제의 자녀교육 프로그램을 월별로 개설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이는 매달 일괄 게시되는 학교 홈페이지 가정통신문 및 대구학부모역량개발센터 홈페이지, 카카오톡채널 ‘대구학부모교육’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교육·청소년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