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농업이 미래다”청년 창농 도전하세요전남 청년농업인 경쟁력제고사업 모집, 우수모델 선정시 5천만원 지원
해남군은 청년농업인의 성공모델을 육성, 영농 조기정착을 유도하기 위한 청년농업인 경쟁력 제고사업의 교육생을 모집한다.
교육생은 전남농업기술원 청년창농타운의 교육프로그램을 활용해 농산업 창업교육을 받게 되며 최종 우수모델 35명을 선발해 사업비 5,000만원씩을 지원한다.
또한 신제품 개발, 가공상품화, 시제품 제작 등을 지원해 농업의 고부가가치 비즈니스모델을 육성할 계획으로, 청년창농타운 멘토링 시스템을 활용한 지속적인 관리를 받게 된다.
청년창농타운 회원 중 만 18세 이상∼만 40세 미만 청년농업인으로 2년 이상(공고일 기준) 영농에 종사한 병역필 또는 면제자다.
자세한 내용은 해남군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및 전라남도농업기술원 누리집 공고문을 참조하면 되며 신청은 해남군농업기술센터 농촌지도과 농업교육팀에서 받고 있다. 모집기간은 2월 10일까지이다. 군 관계자는“청년창농 사업을 통해 청년농업인들의 농업과학기술 역량이 향상되면서 농업경쟁력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며“해남군 청년농업인들을 핵심 인재로 육성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