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유성구, 2022년 로컬푸드 활성화 공모사업 추진

우리지역 먹거리로 어디까지 해봤니! 로컬푸드의 다양한 변신 기대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02/09 [11:08]

유성구, 2022년 로컬푸드 활성화 공모사업 추진

우리지역 먹거리로 어디까지 해봤니! 로컬푸드의 다양한 변신 기대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02/09 [11:08]

대전 유성구는 우리지역 먹거리의 인식확산과 활용도 제고를 위해 “2022년 로컬푸드 활성화 공모사업”을 추진한다고 9일 밝혔다.

 

오는 2월 10일부터 공개모집하는 사업은 마을부엌 지원사업, 로컬푸드 판로지원 사업, 로컬푸드 가공교육 지원사업, 직매장 순회수집 지원 사업 총 4가지로 사업비 1억6천8백만 원이 투입된다.

 

공모사업 주요내용으로는 △ 로컬푸드를 매개로 지역공동체 활성화를 도모하는 “마을부엌 지원사업” △ 로컬푸드 유통확대를 위해 판매대 등 시설을 지원하는 “로컬푸드 판로지원 사업” △ 로컬푸드 가공교육 및 시제품 개발을 위한 “로컬푸드 가공교육 지원사업” △ 한밭가득 인증 농산물 순회수집 및 물류배송을 위한 “직매장 순회수집 지원사업”이다.

 

각 사업에 대한 보조사업자는 공개모집을 통해 선정할 계획이며 공고 및 접수기간, 신청 자격 등 자세한 사항은 유성구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심사 및 심의를 거쳐 최종 선정된 보조사업자는 협약 후 사업을 수행하게 된다.

 

구는 사업을 통해 지역농산물을 활용한 다각화된 교육 및 공동체 참여를 이끌어 로컬푸드의 인식확산 및 활용도를 높이고 나아가 지역생산에서 지역소비로 이어지는 지속가능한 순환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정용래 유성구청장은 “본 사업이 지역의 건강한 먹거리를 널리 알리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업을 통해 우리지역 농가의 소득증대와 지역 먹거리 활성화 사업에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 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