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태안-금산 지역마실 공동교육과정 업무 협약

태안교육지원청-금산교육지원청, 지역 간 공동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협약식 체결

차영례 기자 | 기사입력 2022/02/10 [09:19]

태안-금산 지역마실 공동교육과정 업무 협약

태안교육지원청-금산교육지원청, 지역 간 공동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협약식 체결
차영례 기자 | 입력 : 2022/02/10 [09:19]

충청남도태안교육지원청은 충청남도금산교육지원청과 함께 지역사회 소규모 학교 활성화와 학교별 맞춤형 교육을 강화하기 위한 지역마실 공동교육과정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태안-금산 간 공동교육과정 업무협약식에는 2022년 초, 중학교 공동교육과정 운영을 함께 추진하는 태안지역 안면초등학교와 남면중학교, 금산지역 추부초등학교와 진산중학교의 교장과 담당교사가 함께 참여하여 협약이 갖는 의미를 더했다.

태안교육지원청과 금산교육지원청은 이번 업무 협약을 시작으로 교과 공동 수업 운영, 상호 교류 체험학습 실시 등 학생에게 다양한 교육적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농산어촌 학교의 장점과 지역적 특성을 살린 공동교육과정을 추진할 계획이다.

김선완 태안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충남의 동과 서를 잇는 두 지역의 학교가 산촌과 어촌이라는 지역적 특성을 살린 교육과정을 함께 운영함으로써, 지역과 학교가 함께 상생하는 교육공동체를 구축할 수 있을 것이며, 앞으로 소규모학교가 학교교육의 본질을 회복할 수 있도록 행?재정적으로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교육·청소년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